치료프로그램

언어재활

개별 언어재활

영아기부터 학령기까지 의사소통 전반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또래와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원. 발달적 특징을 고려하여 구어(말), 비구어(몸짓), 보완대체의사소통수단(AAC) 등 아동에게 최선의 방법을 찾음.

그룹 언어재활

아동의 연령, 개별 능력 및 사회적 능력을 고려하여 그룹을 구성함. 아동 간 상호작용을 통한 사회적 기술, 의사소통 기술 증진을 목표로 함.

01

언어발달장애/학습장애

대상 : 영유아, 학령전기, 학령기 등 또래에 비해 언어발달이 느린 아동
목표 : 듣기, 말하기, 읽기, 쓰기 등 언어능력을 증진

02

조음음운장애

대상 : 말소리의 인지와 산출의 어려움으로 인해 발음이 부정확하며 오류가 빈번한 아동
목표 : 조음정확도 증진 및 전반적인 말명료도 향상

03

유창성장애(말더듬, 말빠름)

대상: 말을 반복하거나 막힘이 있고 속도가 변하는 등 흐름이 순조롭지 않은 아동
목표: 증상을 완화하고 보다 편안하고 자신감 있게 말할 수 있도록 도움